Prayer of the heart

기도는 우리가 얻기 원하는 다양한 제목을 가지고 하나님께 구하는 것이 아닙니다. 아버지께서는 이미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우리에게 모든 것을 주셨기 때문입니다.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진리를 믿는 믿음입니다. 하나님께서 그 아들을 통해 우리를 위해 예비하신 모든 것들은 하나님 나라에 숨겨져 있으며, 우리는 믿음을 통해 그것들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오직 예수 그리스도께서 다 이루셨다는 것을 믿는 믿음을 통해서만 우리에게 이미 허락된 모든 것들은 우리의 삶에 나타나게 됩니다. 하나님께서는 언제나 자녀들을 축복하기 원하십니다. 좋으신 아버지께서는 모든 자녀들이 그분의 풍성한 사랑과 공급하심을 받아 누리기 원하시며, 항상 우리를 그의 안식으로 인도하기 원하십니다. 우리는 기도를 통해 안식으로 들어갈 있습니다. 진정한 기도는 우리 안에 있는 하나님 나라로 나아가 주님과 친밀한 교제를 하는 것입니다. 생각의 모든 중심이 이 땅의 것이 아니라 위의 것을 향하게 될 때에(골3:1-2) 우리는 그 하나님 나라로 이끌려 주를 영접하게 되며 항상 주와 함께 동행하게 될 것입니다(살전4:16-17). 15세기에서 17세기 중세의 성인(saints)들은 그들 안에 있는 하나님 나라로 나아가기 위해 기도했습니다. 하나님께서 데려가셔서 세상에 있지 아니하였던 성경의 ‘에녹’과 같이 그들은 하나님과 동행하는 자들이었습니다. 진정으로 하나님을 사랑하고 믿는 자들은 하나님과의 친밀한 교제를 통해 날마다 그분과 동행하는 삶을 살게 됩니다. 하나님께서는 오늘날 우리에게 ‘네가 진정으로 나를 사랑하느냐?’고 물으십니다. 지금은 어느 때보다도 우리의 믿음을 점검해보고 우리의 마음을 살펴보아야 할 때입니다.

마음을 정결하게 하는 과정   PURIFICATION OF THE HEART

우리의 존재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마음(heart)’입니다. 생명의 모든 근원은 마음에서부터 흐릅니다(잠4:23). 그렇기에 우리는 그 무엇보다도 마음을 정결하게 지켜야 합니다. 마음의 생각은 그 사람을 반영합니다(잠23:7). 우리가 어떻게 생각하고 어떻게 믿느냐는 바로 우리가 어떤 사람이냐를 말해줍니다. 우리의 마음은 다양한 차원들(dimensions) 이루어져 있습니다. 마음 속을 채우고 있는 육신적인 모든 것들을 내려놓으면 놓을수록, 우리의 삶의 여정을 통해 우리의 마음이 정결해지면 정결해질수록 점점 예수 그리스도와 하나되는 가장 높은 차원에 이르게 됩니다. 주님과 하나로 연합하는 것은 단번에 성취되는 것이 아니라 반드시 과정을 동반합니다. 불완전하고 죄가 가득한 마음의 상태에서 영적으로 주님과 하나되는 신부의 마음이 되기까지 점차적으로 나아가는 것입니다. 기도하는 몇 분의 시간만 주님을 바라보고 삶의 대부분의 시간들은 이 땅에 집중하며 살아가는 낮은 차원에 머물러 있지 말고, 계속 마음을 정결하게 씻음으로 주님과 하나되는 온전함에 이르기까지 나아가야 합니다.

자신의 마음 안에 무엇이 있는지 깨달음을 통해 지속적으로 주님께 나아가는 자들은 그 마음을 깨끗하게 준비하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의 마음 안에 무엇이 있는지를 잘 알지 못합니다. 우리의 마음을 덮고 가리고 있는 수많은 것들 때문에 마음 속 깊숙한 곳에 어떤 것들이 존재하고 있는지 깨닫지 못합니다. 사람의 속사정은 사람의 속에 있는 영 외에는 알지 못합니다(고전2:11). 그렇기 때문에 예수님께서는 우리의 영을 깨우기 원하십니다. 부활의 영을 우리에게 허락하셔서 우리를 새로운 피조물로 살리시고, 구원(salvation)에서 성화(sanctification), 성화에서 영화(glorification)에 이르도록 이끄시기 원하십니다.

우리의 마음은 하나님의 영이 거하시는 처소가 되어야 합니다. 원래 우리의 혼, 우리의 마음은 하나님의 호흡으로 창조되었습니다. 하나님의 영이 아담의 코에 불어넣어졌을 때에 그가 생령(a living soul)이 되었던 것처럼, 우리는 하나님의 사랑으로 창조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든 사람들은 사랑과 인정에 갈급해 합니다. 사마리아의 여인과 같이 우리는 우리 스스로를 만족시키기 위해 다양한 물을 구하지만 우리의 마음은 오직 하나님의 사랑을 통해서만 채워질 있습니다. 오직 아버지의 온전한 사랑만이 우리를 구속하시고 치유하실 수 있으며 그 사랑만이 우리를 다시 예수 그리스도의 형상으로 회복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의 삶은 그 온전한 사랑과 하나되는 과정입니다. 광야의 시간은 우리의 마음이 정결해지고 깨끗하게 되는 과정입니다. 아버지께로부터 흐르는 온전한 사랑은 겸손하게 순종하는 마음, 예수 그리스도와 연합하는 우리의 정결해진 마음을 통해서만 흘러가게 됩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예수님과 온전히 동일한 존재가 되기 원하십니다. 마치 프린트를 하면 똑 같은 모양이 찍히듯이 우리가 우리의 뜻을 내려놓고 주님과 하나될 때, 하나님의 아들들의 형상을 회복하게 될 것입니다.   

주님과 하나되는 기쁨   UNION WITH CHRIST

세상의 모든 것들은 일시적입니다. 아름다운 꽃들도 시들고 우리의 삶에 존재하는 모든 것도 그치게 됩니다. 일시적인 것들로 우리의 마음을 채우려는 헛된 노력을 내려놓고 오직 영원하신 주님의 사랑과 하나되기를 사모할 때에, 우리의 삶을 통해 아버지의 영광이 나타나게 될 것입니다. 이 세상에서 찾을 수 없는 기쁨과 평안은 오직 주님께로부터 옵니다. 주님과 하나되고 연합되는 것은 결코 고통의 과정이 아닙니다. 종교적인 마인드는 언제나 우리에게 많은 의무를 가지고 하나님과 사람들을 섬기는 일과 봉사를 해야 한다고 요구하지만, 주님께서는 우리가 전심으로 그를 기뻐하며 즐거워하기 원하십니다. 하나님을 섬기고 사람들을 섬기는 모든 일들은 어떠한 의무에서 비롯되는 것이 아니라 주님께서 주시는 기쁨으로 인해 흐르게 되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마음의 중심을 살펴보십시오. 혹시 종교적인 마인드를 통해 억지로 희생하는 행위들로 인해 스스로 그 마음 속에 쓴 뿌리를 가지고 있지는 않습니까? 주님께서는 많은 일을 하는 자가 아니라, 전심으로 주님을 찾고 그를 사랑하는 자에게 상을 베푸십니다. 주님을 기뻐함으로 주님과의 친밀한 교제를 통해 그와 하나되는 , 주님을 전심으로 사랑하는 자만이 자기 자신을 사랑할 있으며 이웃을 사랑할 있습니다. 그렇기에 우리의 최우선 순위는 ‘주님과 하나되는 것’이 되어야 합니다. 주님을 떠나 사랑 없이 하는 많은 일들은 단지 죽은 행실이 됩니다. 우리의 삶의 근원이 되시는 주님께로 나아가십시오.

사랑과 믿음은 함께 갑니다. 성경의 모든 믿음의 사람들, 선지자들과 사도들은 주님을 전심으로 사랑한 자들이었습니다. 그들은 모든 것을 기쁨으로 복종했습니다. 그들은 주님을 사랑했기에 그를 신뢰했습니다. 엘리야는 우리와 성정이 같은 사람이었지만 그가 기도할 때 하늘이 열리고 비가 내렸습니다. 사랑이신 주님과 함께 하나된 만큼 우리의 입술을 통해 선포되는 말은 하나님의 말씀과 동일한 능력을 행하게 될 것입니다. 우리는 믿음으로 우리 안에 있는 하나님 나라, 주님의 안식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곳에서만 진정한 기쁨과 만족을 찾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간절히 소망하고 있는 것은 무엇입니까? 엄청난 기적을 일으켰던 모세 역시 주님께서 친히 함께 가지 않으시면 그 어디도 갈 수 없다고 고백했습니다(출33:15). 여러분이 간절히 바라는 것이 ‘주님을 아는 것’이 될 때만 주님의 임재로 나아가게 될 것입니다.주님과 동행하며 그분의 임재 안에 거하기를 날마다 연습하십시오. 어디에서 무엇을 하던지 언제나 주님의 임재 안에서 하십시오. 오직 주님만이 여러분의 전부가 때에, 목자이신 주님으로 인해 부족함이 없는 , 시편 23편의 삶으로 들어가게 것입니다. 주님과 함께 할 때에 우리에게는 그 무엇도, 그 누구도 필요하지 않습니다. 주님께서는 언제나 어디서나 우리의 모든 필요가 되어주기 원하십니다. 우리의 안식처가 되시고 공급자가 되시며 위로자가 되시는 주님, 우리의 힘과 능력, 평안과 기쁨이 되시는 그 주님께서는 언제나 우리와 함께 하시며 우리 안에 거하십니다. 오직 그를 즐거워하십시오. 무엇보다 하나님의 나라와 그의 의를 먼저 구하십시오.

내려놓음   SURRENDERING YOUR WILL TO GOD   

(렘2:13) 내 백성이 두 가지 악을 행하였나니 곧 그들이 생수의 근원되는 나를 버린 것과 스스로 웅덩이를 판 것인데 그것은 그 물을 가두지 못할 터진 웅덩이들이니라고

(Jer2:13) For My people have committed two evils: they have forsaken Me, the Fountain of living waters, and they have hewn for themselves cisterns, broken cisterns which cannot hold water.

스스로 웅덩이를 파려는 노력을 내려놓고, 오직 주님께서 생수의 근원이 되시도록 주님만을 신뢰할 때에 우리는 안식할 수 있습니다. 물을 가두지 못할 터진 웅덩이를 버리고 성령의 강물이 여러분을 채우시도록 주님께 모든 것을 맡기십시오. 원수의 목전에서 우리를 위해 상을 베푸시는 주님 앞에 나아가 우리의 잔에 부어주시는 그 은혜를 받아 누리십시오. 세상의 모든 것을 내려놓고 주님과의 친밀한 교제를 통해 그의 선하심을 맛보아 아는 안식의 자리로 나아오십시오. 우리가 아버지의 선하심을 맛보아 알게 될 때에 우리는 그 무엇보다 오직 주님을 더 사모하게 될 것이며 그분과 함께 하기를 간절히 소망하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자유의지를 꺾지 않으시며 우리에게 복종을 강요하지 않으십니다. 우리가 스스로의 의지와 뜻을 내려놓는 이유는 단지 주님이 너무 좋기 때문입니다. 기쁨으로 자신의 의지를 내려놓고 주님의 사랑과 하나되기를 선택하는 자는 모든 영적인 전쟁이 그치는 온전한 안식으로 들어가게 것입니다. 때에 비로소 그의 빛을 발하는 그리스도의 몸이 되는 것입니다. 영광에서 영광에 이르도록 예수 그리스도와 온전히 하나되기까지 계속 더 깊은 연합으로 나아가십시오.

(계3:18) 내가 너를 권하노니 내게서 불로 연단한 금을 사서 부요하게 하고 흰 옷을 사서 입어 벌거벗은 수치를 보이지 않게 하고 안약을 사서 눈에 발라 보게 하라

(Rev3:18) So I counsel you to purchase gold perfected by fire, so that you can be truly rich. Purchase a white garment to cover and clothe your shameful Adam-nakedness. Purchase eye salve to be placed over your eyes so that you can truly see.

의지를 내려놓는 순종은 하나님 나라의 화폐(currency) 같습니다. 우리를 부요하게 하는 ‘불로 연단한 금’과 벌거벗은 수치를 보이지 않게 하는 ‘흰 옷’은 바로 우리의 뜻을 내려놓는 순종을 통해서만 살 수 있습니다. 주님을 너무 사랑하기 때문에 자신의 의지를 내려놓는 자들은 주님께서 자녀들을 위해 준비하신 모든 것들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우리의 뜻을 내려놓고 주님의 뜻으로 우리의 삶을 채울 때에 주님께서는 우리의 벌거벗음을 가려주시는 의의 흰 옷이 되어 주시며, 우리의 눈을 열어 주님의 영광을 볼 수 있도록 인도해 주십니다.  

기도: 주님을 사랑하는 마음    PRAYER: THE HEART OF LOVE

기도는 마음에서 시작됩니다. 우리는 많은 제목을 가지고 중언부언 말을 하는 기도의 행위를 멈추고, 전심으로 주님을 바라며 끊임없이 주님 안에 거하는 기도의 삶을 연습해야 합니다. 여러분은 진정 주님을 만나기 원하십니까? 주님과 사랑에 빠지면 그 어떠한 것도 여러분의 기도를 방해할 수 없을 것입니다. 주님을 떠나서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닫고 포도나무이신 주님 안에 거하는 모든 자들은 반드시 주님을 만나게 될 것이며, 그 주님과 하나되는 시간을 통해 그들의 심령은 변화될 것입니다.

(계22:17) 성령과 신부가 말씀하시기를 오라 하시는도다 듣는 자도 오라 할 것이요 목마른 자도 올 것이요 또 원하는 자는 값없이 생명수를 받으라 하시더라

(Rev22:17) The [Holy] Spirit and the bride (the church, the true Christians) say, Come! And let him who is listening say, Come! And let everyone come who is thirsty [who is painfully conscious of his need of those things by which the soul is refreshed, supported, and strengthened]; and whoever [earnestly] desires to do it, let him come, take, appropriate, and drink the water of Life without cost.

우리가 그 어떠한 것으로도 만족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달을 때, 영적으로 목마르고 배고플 때에 주님께로 나오라 하십니다. 이 세상의 그 무엇으로도 채워지지 않는 우리의 영혼을 채우시는 분은 오직 주님이십니다. 심령이 가난한 자들도, 죄인들도, 길을 잃어버린 양들도, 어떻게 기도할지도 모르는 미련한 자들도 모두 주님께 나아오라 하십니다. 여러분의 아픔과 연약함을 감추지 말고 어린 아이와 같은 믿음으로 주님께 나아가십시오. 기도는 주님의 선하심과 인자하심이 우리의 생명보다 나음을 체험하게 합니다. 기도를 통해 주님께 그 마음을 쏟는 모든 자들은 그의 선하심을 맛보게 될 것입니다. 사람은 떡으로만 사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입에서 나오는 말씀으로 삽니다. 언제나 어디서나 여러분을 사랑하시는 주님의 임재 안에 살며 그분의 음성을 듣기를 연습하십시오. 그분의 음성은 우리를 변화시키시며 우리를 정결하게 하십니다. 마음을 열어 주님을 바라며 신뢰할 때에 우리의 마음을 새롭게 하시는 주님의 은혜를 체험하게 것입니다.

(요14:1-2) 너희는 마음에 근심하지 말라 하나님을 믿으니 또 나를 믿으라 내 아버지 집에 거할 곳이 많도다 그렇지 않으면 너희에게 일렀으리라 내가 너희를 위하여 거처를 예비하러 가노니

(Jn14:1-2) Do not let your hearts be troubled (distressed, agitated). You believe in and adhere to and trust in and rely on God; believe in and adhere to and trust in and rely also on Me. In My Father’s house there are many dwelling places (homes). If it were not so, I would have told you; for I am going away to prepare a place for you.

우리가 진정 주님을 사랑한다면 주님과 친밀히 대화하며 그와 동행하게 것입니다. 그의 사랑을 맛보아 자들은 그를 더욱 의지하게 되고 그에게 붙은 가지가 되어 그분만을 신뢰하게 것입니다. 주님께서는 너희가 나를 사랑하면 나의 계명을 지키리라 말씀하셨습니다(요14:15). 주님께서 말씀하신 ‘나의 계명’은 무엇입니까? 예수님께서 말씀하신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고 네 이웃을 네 자신 같이 사랑하라’ 하신 계명입니다(마22:36-39). 주님을 사랑하는 자들은 더욱 주님을 사랑하게 될 것입니다.

(마22:36-39) 선생님 율법 중에서 어느 계명이 크니이까 예수께서 이르시되 네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하셨으니 이것이 크고 첫째 되는 계명이요 둘째도 그와 같으니 네 이웃을 네 자신 같이 사랑하라 하셨으니

(Matt22:36-39) Teacher, which kind of commandment is great and important (the principal kind) in the Law? [Some commandments are light—which are heavy?] And He replied to him, You shall love the Lord your God with all your heart and with all your soul and with all your mind (intellect). This is the great (most important, principal) and first commandment. And a second is like it: You shall love your neighbor as [you do] yourself.

주님은 전심으로 주님을 사랑하는 자들에게 보혜사 성령을 선물로 주신다고 약속하셨습니다(요14:16). 세상을 사랑하는 자들은 진리의 영을 받지 못할 것이며 주님을 보지도 알지도 못할 것이지만, 주님을 사랑하는 자들은 성령님이 그들 속에 계심으로 그를 알게 될 것입니다. 우리의 모든 논리를 내려놓고, 두려움을 내려놓고, 주님과 친밀한 교제를 나누는 안식으로 들어갈 성령의 파도가 우리를 정결케 하시며 자유케 하실 것입니다.

(요14:17) 그는 진리의 영이라 세상은 능히 그를 받지 못하나니 이는 그를 보지도 못하고 알지도 못함이라 그러나 너희는 그를 아나니 그는 너희와 함께 거하심이요 또 너희 속에 계시겠음이라

(Jn14:17) The Spirit of Truth, Whom the world cannot receive (welcome, take to its heart), because it does not see Him or know and recognize Him. But you know and recognize Him, for He lives with you [constantly] and will be in you.

많은 이들이 청함을 받았지만, 주님을 사랑하기 때문에 그의 초대에 전심으로 응답하는 , 안식에 들어가는 택함을 받은 자는 적습니다(22:14). 여러분은 진정 주님을 사랑하십니까? 여러분의 뜻을 내려놓고 주님과 온전히 하나되는 깊은 사랑으로 나아가기를 원하십니까? 주님은 그런 자들을 부르고 계십니다. 사랑하는 주님과 날마다 동행하며 그분의 음성을 따라 기쁘게 순종하는 삶을 통해 그와 하나되기를 소망하십시오. 전심으로 주를 사랑하는 마음의 기도를 통해 장성한 그리스도의 형상에 이르기까지 나아가는 모두가 되길 축복합니다.

© 2014 Oasis International Churh | Made with love.
Top
Follow us: